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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집  2019.03.30 [15: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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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조명업계에서는 “ ‘장수 기업’ 되는 것이 '최선의 길'” 이다
벌써 9월이 시작됐다. 하지만 조명업체들을 둘러싼 사업환경은 갈수록 진퇴유곡에 오리무중이다. 주변에는 소문도 없이 문을 닫고 사라지는 업체들 투 ...
“조명 소재·부품·장비 분야 육성해야 ‘한국 조명 재건’ 가능”
일본 정부가 7월 4일부터 한국에 대한 반도체 소재 3종류의 수출 규제를 강화했다. 이에 따라 국내 반도체 업체들은 현재 확보한 3종의 반도체 소재들 ...
‘안전인증’을 취득하지 않은 ‘불법제품’ 문제를 해결할 방법은 무엇일까?
‘전기용품안전관리법’이 우리나라에 도입된 것은 1974년의 일이다. 이해 1월 4일에 전기용품안전관리법이 제정됐고, 7월 1일부터 시행에 들어갔다. ...
‘안전인증’ 받지 않은 ‘불법제품’의 최대 피해자는 누구일까?
최근 들어 ‘안전인증’을 받지 않은 ‘불법제품’과 법률을 위반한 ‘불량제품’에 대한 언론매체의 보도는 2014~2017년에 비해 줄어든 상태이다. 그 ...
한국 조명업계는 왜 ‘안전인증’을 받지 않은 ‘불법제품’을 근절해야 할까?
‘안전인증’은 조명 제품을 만드는 업체라면 제품을 공장에서 밖으로 출시하기 전에 반드시 취득하도록 정부가 의무화 한 법률이다. 그러나 ‘안전인 ...
국내 조명업체들은 어떻게 해야 지금의 ‘불황’에서 벗어날 수 있을까?
최근에 일부 조명업체들을 대상으로 한 면담과 전화취재를 통해서 살펴본 국내 조명업체들의 사정은 대체로 ‘나쁨’ 또는 ‘매우 나쁨’수준이었다. ...
‘한국 조명’의 새 파트너로 등장한 ‘베트남’… 그 ‘협력방안’은?
1989년 3월 10일에 ‘조인미디어그룹’이 탄생한 이후 30년이 흘렀다. 그동안 한국의 조명산업과 조명업계, 조명업체들은 일본과 대만, 중국이라는 3개 ...
‘변화’에 직면한 ‘한국 조명산업’ 긴급진단 … ②‘시대 변화’에 어떻게 적응해야 할까?
지난호(한국조명신문 2019년 4월 1일자. 383호)에서는 2012년 이후 한국 조명산업의 규모가 매년 37.6% 성장했으며, 올해 조명시장 규모가 1조4409억원 ...
국내 조명시장은 쑥쑥 크는데 … 조명업체들은 왜 “어렵다”고 할까?
경기도에 있는 옥외용 조명기구 제조업체인 A조명의 B사장은 요즘 고민이 부쩍 늘어났다. 새해 들어 3개월이 다 돼 가는데도 불구하고 회사의 사정이 ...
조인미디어그룹 ‘창사 30주년’ 특별기획② … ‘한국 조명’이 걸어가야 할 30년
한국에서 백열램프가 처음 켜진 것은 1887년 3월 6월이다. 그리고 102년이 흐른 1989년 3월 10일 우리나라 최초, 유일의 조명 전문 언론기관인 ‘조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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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들은 모르는 ‘LED조명기구’의 비밀을 공개한다” / 한국건축신문
TI, 차세대 SimpleLink SensorTag 개발 키트 발표 / 한국건축신문
“상업공간에 부는 새로운 트렌드, ‘빛만 있는 공간’” / 한국건축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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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세계 조명산업과 조명시장 大 전망’ / 한국건축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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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주시 흥덕구, 건축물 철거·멸실 신고 규정 강화 / 한국건축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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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한국 조명의 大 전환기’ 된다” / 한국건축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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