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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집  2018.06.19 [17: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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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독일 메쎄 프랑크푸르트 그룹’ 결산
1년 12달 가운데 이 세상에서 전시회가 열리지 않는 때는 없다. 조명 전시회만 해도 그렇다. 세계적인 조명 전시회로 이름을 올린 전시회는 물론이고, ...
“조명매장들도 지금은 ‘혁신’이 필요하다”
그동안 국내 조명유통업계는 제조업계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관련 업계 또는 소비자들의 관심이나 주목을 덜 받아왔다고 해서 지나친 말이 아닐 것이다 ...
“올해 상업조명시장을 선도할 업체는 누구?”
비록 요즘 우리나라의 내수 경기가 좋지는 않지만 올해 국내 상업조명업계의 상황까지 극도로 나빠질 것으로 보이지는 않는다. 이런 추정이 가능한 이 ...
“올해 주택조명시장 이끌 3대 트렌드는 무엇일까?”
새해를 맞이한 국내 주택용 조명기구 제조업계의 분위기를 한 마디로 표현한다면 아마도 ‘정중동(靜中動)’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
“한국 LED산업은 왜 중국처럼 세계시장을 장악하지 못 했을까?”
누가 뭐라고 해도 지금은 LED의 시대이다. LED가 등장한 이후 OLED나 QLED 같이 새로운 광원 기술과 이를 이용한 제품이 등장하기는 했지만 TV와 디스 ...
“‘한국 조명 2028 프로젝트’의 첫 번째 해가 밝았다”
마침내 새해인 2019년의 아침이 밝았다. 올해는 “재물과 행운을 가져다준다”는 ‘황금 돼지의해’인 기해년(己亥年)이다. 우리나라 국민과 조명 기업 ...
2018 세계 조명전시회 결산
세계의 조명산업과 조명시장은 참으로 변화무쌍한 곳이다. 어느 날 갑자기 새로운 광원과 새로운 기술이 등장하면 산업과 시장의 트렌드가 하루아침에 ...
“해외시장 진출에도 ‘성공을 위한 공식’이 있다”
최근 국내 조명업체들의 최대 과제는 “어떻게 하면 점점 더 악화되는 국내 및 해외 사업환경 속에서 살아남을 것인가?” 하는 것이다. 국내 경제의 침 ...
국내 조명업체들의 최대 취약점은 ‘높은 가격’과 ‘낮은 브랜드 파워’
현재 국내에는 다양한 형태의 유통업체들이 있다. 국내 소비시장에서 가장 품질이 높고 가격이 비싼 상품들을 공급하는 백화점이 대표적인 예이다. 백 ...
‘LED리니어조명’, 상업공간 조명의 주요 트렌드로 자리 잡는 중
백열전구와 형광램프를 광원으로 사용하던 시기에는 상점, 백화점, 슈퍼마켓, 호텔, 레스토랑을 비롯한 상업공간에서 가장 많이 볼 수 있었던 것은 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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