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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토, 독특한 부스 연출로‘Light+Building’에서 화제"
‘사람을 위한 조명’이란 알토의 조명 컨셉트를 잘 표현해
한국건축신문 기사입력  2016/04/20 [09:49]

▲ ‘Light+Building 2016'에 참가한 알토의 전시 부스 모습.(사진=김중배 大記者)     © 한국건축신문

 

 

국내 조명업게에서 선도자적인 역할을 담당해 온 알토(대표 : 허승효 회장)가 세계 최고, 최대의 조명전시회로 손꼽히는 ‘Light+Building 2016'에 참가해서 그동안 개발한 새로운 기술과 제품을 세계시장에[ 알렸다.


‘Light+Building 2016'의 22개 전시홀 중 가장 뜨거운 관심을 모으는 메인홀 가운데 하나로 지목되는 4.2홀에 전시 부스를 마련한 알토는 독특한 디자인의 전시 부스와 컨셉트 중심의 부스 구성을 선보이면서 관람객들로부터 “독특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번 전시회에서 알토는 2가지 점에서 다른 참가업체들과 다른 모습을 보였다.
하나는 전시 부스 전체를 잘 꾸민 카페 스타일로 디자인 한 것이다. 이런 알토의 전시 부스 디자인은 부스를 조명기구 중심으로 채운 다른 참가업체의 부스와는 확실하게 차별화를 이뤘다.


또 하나는 ‘사람을 위한 조명(Lighting for Human'이라는 큰 테마 아래 전시 부스를 서비스 스테이션(Service Station), 컬렉션(Collection), 이펙트 룸(Effect Room) 등 3개의 섹션(Zone)으로 구분해서 섹션의 주제에 맞는 전시공간을 연출했다는 점이다.


이런 알토의 전시 부스 구성은 함축하면 ‘컨셉트’이다. 즉, 조명기구라는 구체적인 물체가 아니라, 일토가 추구하는 조명이 무엇인가, 어떤 것인가 하는 ‘컨셉트’를 전달하는데 포커스를 두었다는 것이다.


이런 전시 부스 연출은 알토가 생각하는 “사람을 위한 조명이란 무엇인가?”를 시각적으로, 또 효과적으로 잘 전달하는데 크게 기여를 했을 것으로 보인다.


전시 부스를 짧은 시간에 돌아보는 것만으로도 알토가 추구하는 조명은 “조명기구 자체를 만들어서 공급하는 것이 아니라, 건강한 삶(Healthy Life)를 위한 조명, 생활의 품질을 높여주는 조명, 눈을 보호하고 스트레스를 낮춰주는 조명, 그리고 글레어가 없는 조명을 모두 포함하는 더 좋은 조명환경”임을 쉽고 빠르게 이해할 수가 있었기 때문이다.


이런 알토의 전시 부스 구성에 대해서 독일 현지의 한 저널리스트는 “매우 창의적인 전시 부스 디자인이었다”고 평가하고, “올해 ‘Light+Building의 전시 주제는 ’Where modern space come to life(모던한 공간이 생활이 되는 곳)’ㅇ;sep, 이런 주제를 가장 잘 살렸다고 생각된다”는 의견을 나타냈다.
/김중배 大記者

 

기사입력: 2016/04/20 [09:49]  최종편집: ⓒ architecturenews.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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