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컬리수 리뉴얼 매장, 평균 30% 이상 매출 올라
제품 및 매장 인테리어 리모델링 후 고객들의 긍정 반응 쇄도
한국건축신문 기사입력  2016/04/24 [13:01]

▲ 국내 유아동복 대표 기업 한세드림의 스테디셀러 브랜드 컬리수의 매장 내부. 프렌치 시크 모던으로 컨셉 변경 후 전체 매장 매출이 평균 30% 이상 증가했다.(사진제공=한세드림)     © 한국건축신문

 

 

국내 유아동복 대표 기업 한세드림의 스테디셀러 브랜드 컬리수가 프렌치 시크 모던으로 컨셉 변경 후 전체 매장 매출이 평균 30% 이상 증가했다고 2월 22일 밝혔다.

 

컬리수는 작년 7월, 브랜드 론칭 이후 15년 만에 처음으로 대대적인 컨셉 리뉴얼을 감행했다. 꼬마신사, 꼬마숙녀 등 기존의 유로피언 감성 스타일을 탈피하고 프랑스풍의 시크하고 스타일리쉬한 느낌을 강화하며 새롭게 태어났다.

 

리뉴얼을 실시한 컬리수 매장의 전과 후 매출을 분석한 결과 월 평균 31%가 증가했으며 매장 분위기를 우선적으로 전환한 홈플러스 구미, 강서, 목동점 등 일부 상위 매장의 경우 최대 45%까지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컬리수는 이 같은 매출 상승세의 원인으로 성인복에서 자주 볼 수 있는 세련된 느낌의 프랑스풍 디자인과 다양한 고객 중심 마케팅, 그리고 유아 브랜드 모이몰른과의 시너지 효과를 꼽는다.

 

기존 유아동 브랜드에서 쉽게 찾아볼 수 없었던 프렌치 시크 감성의 세련된 프린트와 패브릭, 톤 다운된 감성 컬러, 가성비 높은 품질은 젊은 엄마들 사이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컬리수는 새로운 브랜드 이미지를 널리 알리기 위해 공식 서포터즈인 ‘컬리수엔느’를 운영하고 있으며 얼마 전에는 프랑스 문화원과 함께 60명의 부모와 아동을 대상으로 프렌치 식사 에티켓 클래스를 실시했다.

 

이와 함께 한세드림은 기존 로드점 점포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컬리수와 유아복 브랜드 모이몰른의 복합매장을 도입하여 운영 중에 있는데 두 개의 브랜드를 통해 출산부터 10세까지의 폭넓은 연령층을 아우를 수 있게 되면서 유아동 패션 전문 매장으로써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다.

 

컬리수와 모이몰튼의 복합매장은 밝은 분위기에서 자기가 원하는 패션 상품을 편리하게 고르고 구입할 수 있도록 디자인한 점이 특징이다.


다양하고 컬러풀한 패션 상품을 진열, 판매한다는 점을 고려해서 실내는 밝은 톤의 화이트로 메인컬러를 잡았다. 그리고 짜임새 있는 상품 디스플레이를 통해 제품들이 눈에 돋보이도록 했다.


조명은 상품의 색채가 생생하게 보이도록 하기 위해 연색성이 높은 조명기구로 선정했다. 천장이 낮다는 점을 감안해서 조명기구는 천장매입형 다운라이트와 스포트라이트를 채택했다.

 

한세드림 마케팅팀 김승환 차장은 “15년 이상 유지했던 브랜드 컨셉을 바꾼 다는 것은 회사 내부적으로도 큰 도전이었는데 고객들의 성원에 좋은 결과가 나온 것 같다”며 “리뉴얼이 직접적인 매출 상승으로 검증된 만큼 보다 다양하고 새로운 스타일의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컬리수는 국내에서 총 205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 중 32개 매장을 모이몰른과의 복합 매장 형태로 운영하고 있다.
/박소원 기자

기사입력: 2016/04/24 [13:01]  최종편집: ⓒ architecturenews.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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