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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년 우수 중소기업 마케팅 대전’ 6월 2일 코엑스에서 개막
중소기업 상품의 든든한 판로를 열어 주는 ‘마케팅 축제’ 열려
한국건축신문 기사입력  2016/06/14 [21:47]

번뜩이는 아이디어와 기술력이 담긴 중소기업 상품의 든든한 판로를 열어 주는 ‘마케팅 축제’가 열린다.

 

중소기업청(청장 : 주영섭)은 우수 중소기업상품의 대대적인 홍보 및판로 확대를 위한 ‘2016년 우수 중소기업 마케팅 대전’을 6월 2일부터 4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총 200개 기업, 200개 전시 부스 규모로 진행되며, 중소기업의 판로 확보 어려움을 해소하고, 중소기업 상품에 대한소비자들의 인식을 제고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중소기업 우수상품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전시회는 생활용품관, 생활가전관, 기구·인테리어관, 산업·IT관, 이미용·패션관, 식품관 등 총 8개 전시관으로 구성됐다. 누구나 경쟁력 있는 중소기업 상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고, 전용판매관를 통해 구매도 할 수 있다.

 

또한 총 70여개 업체의 국내·외 대형 유통채널 관계자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유통 바이어 초청 구매상담회’를 통해 120여개 업체가 유통망 입점 기회를 확보하게 된다.

 

특히 ‘한류 상품’을 선호하는 광주강려안무역(유), 상해아례전자상거래(유), 천진위펑투자그룹(유) 등 해외 유통 바이어(20여개 업체)를 겨냥해 생활형 소비재를 주력 상품으로 전시함으로써, 중소기업의 수출 기회도 확대할 예정이다.

 

국내 주요 백화점(롯데, 현대 등) 및 홈쇼핑 (GS, 현대 등), 할인점(롯데마트, 홈플러스 등), 온라인 채널 등을 망라한 대형유통사(50여개 업체)가 모여, 중소기업의 내수시장 진입의 징검다리 역할을 할 계획이다.

 

아울러 대한민국을 이끌 중소기업 ‘히든 스타상품’도 공모했다.총 200개 업체가 예선에 참여한 가운데 1차 서류평가 → 2차 체험단심사를 거쳐, ‘날개없는 선풍기’, ‘닥터 스마일’, ‘물에 빠진 조각벽지’, ‘위봇’, ‘코펜’ 등 5개를 발굴하였다. 이 상품은 지상파 특별생방송으로 공개오디션을 통해 소비자에게 선보일 계획이다.

 

특히 5개 ‘히든 스타상품’에게는 상품 판매력(Selling Power)이 탁월한 공영홈쇼핑(아임쇼핑), 롯데홈쇼핑, 현대홈쇼핑, 홈앤쇼핑, CJ오쇼핑, GS홈쇼핑, NS홈쇼핑 등 국내 7대 TV홈쇼핑에 무료판매 방송(6개월 내)하는 특전이 부여되어, 매출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주영섭 중소기업청장은 “그간 참신하고 뛰어난 상품을 생산하는 중소기업을 소비자에게 알릴 기회가 부족했다”며 “이번 2016년 우수 중소기업 마케팅 대전을 통해 대한민국을 이끄는 ‘히든 스타상품’을 적극 홍보하고, 중소기업에 대한 소비자의인식이 대폭 개선되는 전환점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동 행사를 중소기업의 ‘히든 스타상품’이 국내 및글로벌 시장을 향해 뻗어나가는 등용문이 되도록 적극 키워나갈 방침이다”고 밝혔다.
/이민우 기자

기사입력: 2016/06/14 [21:47]  최종편집: ⓒ architecturenews.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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