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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그레이드된 오피스 공간을 보여주는 고급 공유 오피스 ‘와얏트스페이스’
산만하지 않은 업무환경과 조명환경 갖춘 고품격 코워킹 스페이스
한국건축신문 기사입력  2018/01/26 [08:05]

▲ 코워킹스페이스 브랜드 와얏트스페이스의 내부.(사진제공=와얏트스페이스)     © 한국건축신문

 

와얏트프라퍼티(대표 : 이상용)가 운영하는 고급 코워킹스페이스 브랜드 ‘와얏트스페이스’가 연말연시를 기념하여 1월까지 20% 할인 및 1월 초 계약 고객에게 추가 5% 할인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와얏트스페이스는 고급스럽고 쾌적한 국내 대표 코워킹 스페이스이다. 와얏트스페이스의 장점은 코워킹의 단점으로 지적되는 산만한 분위기를 보완하여 업무 중심적으로 품격 높은 공간을 지향한다는 것이다.

기존의 서비스드 오피스에서 한 단계 진화된 개념인 코워킹스페이스는 다양한 분야의 사업자들이 오픈된 공간에서 소통과 협업이 가능하고, 프라이버시를 중요시하는 고객에게는 프라이빗오피스가 제공되는 단기 임대가 가능한 사무 공간이다.

 

공유 오피스의 가장 큰 장점은 초기 사업 설립비와 고정비를 줄여주고, 이들이 필요로 하는 사업과 투자 서포트 및 업무 중심적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세심한 디자인과 기능을 자랑하는 와얏트스페이스는 비용보다는 무형적 가치를 잘 아는 고객군에 최적화 되어 있다.

인테리어는 미드센추리 모던 디자인 컨셉으로 미니멀하고 품격 있게 구성해 뉴욕 감성 전달에 중점을 두었다. 특히 1인당 공간이 업계 대비 20% 이상 넓고 절대 산만하지 않은 업무 환경으로 입주자들이 비즈니스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와얏트스페이스의 이상용 대표는 “와얏트스페이스는 입주자(멤버)들 간의 수준 높은 네트워킹이 가능하도록 고급 인테리어, 탁트인 환경과 시설을 효율적인 비용으로 누리는 공유경제형 기반 접근성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사업자들의 자부심을 고취시키고 정례화된 흥미로운 이벤트들로 기업들의 성공을 장려한다”고 밝혔다.

와얏트스페이스는 또한 스타트업 데모데이(Demo-day), 투자 설명회, 전시, 브랜드 행사, 프라이빗 행사 및 인물, 제품 촬영 스튜디오로 활용 가능한 프리미엄 대관 공간 ‘와얏트스튜디오’를 멤버들에게 파격적인 가격으로 제공한다.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삼성역 주변 포스코사거리에 위치하고 있는 와얏트스페이스는 총 730평 규모로 최소 1개월부터 장기 계약까지 이용 가능하다.

 

한편, 와얏트프라퍼티는 부동산 투자개발, 건설업, 호텔업의 경력을 바탕으로 디자인, 기능 및 물리적 공간을 개선해 부동산 및 건설업에 변화를 주도하기 위해 설립됐다.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부가가치를 더하는 접근법으로 소규모 기업과 비즈니스인들의 성공을 위해 공간을 제공한다.

 

◆‘와얏트스페이스’와 조명

그동안 국내 건축가와 인테리어 디자이너, 조명디자이너들에게 오피스는 조금 생소한 공간이었다. 또한 그렇게 매력적이지도 않았다. 이런 현상은 오피스가 ‘디자인’이란 관점에서 바라볼 대상으로 간주되지 못했다는 것을 의미한다.


비즈니스 관점에서도 오피스는 크게 매력을 느낄 만한 대상이 못되었다. 오피스는 근본적으로 기업에 소속돼 있는 ‘업무공간’이었으며, 인테리어 디자인이 아니라 업무상 필요에 의해 사용하는 작업공간이란 개념이 강했다. 더욱이 이런 오피스에 필요 이상의 비용을 투입하려는 기업주도 찾기 어려웠다.


이런 오피;스에 변화가 일어난 것이 바로 서비스드 오피스가 등장하면서부터이다. 서비스드 오피스란 모든 것을 완비한 오피스 공간을 렌탈하는 비즈니스 또는 그런 업체를 말한다. 예를 들어 위워크나 와얏트스페이스가 바로 서비스드 오피스의 전형이다.

서비스드 오피스는 공간만을 빌려주는 것이 아니라, 오피스 공간과 더불어 환경과 집기, 편리성까지 모두 제공한다. 그러다보니 상품가치가 있는 공간을 구성하는 것이 중요해졌다.


서비스드 오피스의 인테리어와 공간환경, 콘텐츠가 비약적으로 업그레이드 된 이유도 여기에 있다.


서비스드 오피스로서 와얏트스페이스의 강점은 고급스러움에 있다. 다양하고 많은 사람들이 오피스를 공유하는데서 오는 어수선함을 배제하고 품격 높은 공간을 제공한다는 것이다.


이런 와얏트스페이스에서 조명이 중요한 역할을 한다. 와얏트스페이스는 직접조명(전반조명)과 간접조명을 적절하게 안배함으로써 업무에 가장 적합한 공간환경을 조성한다는데 역점을 둔다.

 

조명기구의 노출을 최대한 줄이고, 건축물 안에 조명기구를 내장하는 건축화조명 기법을 많이 활용하는 것도 이런 이유에서다. 이런 조명환경의 오피스는 불능글레어, 불쾌글레어, 반사글레어 등이 감소하기 때문에 보다 쾌적한 업무환경을 만드는데 유리하다.

 

와얏트스페이스가 기존 서비스드 오피스가 놓쳤던 부분을 잡아내 조명의 업그레이드를 이룬 것은 주목할 만한 점이다. 앞으로 와얏트스페이스가 또 어떤 조명환경과 조명공간을 보여줄 것인지 기대된다.
/김중배 大記者

기사입력: 2018/01/26 [08:05]  최종편집: ⓒ architecturenews.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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