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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최고 빌딩에 LED 파사드로 ‘갤럭시 S9' 글자 연출
삼성전자, ‘두바이 부르즈 칼리파’에 초대형 ‘갤럭시 S9 광고’선보여
한국건축신문 기사입력  2018/03/20 [08:41]

 

▲ 부르즈 칼리파의 갤럭시 S9 광고.(사진제공=삼성전자)     © 한국건축신문



 

 

 

 

 

 

 

 

 

 

 

 

 

 

 

 

 

조명은 새로운 기술과 제품이 빠르게 도입, 확산되는 분야이다. 이런 흐름을 타고 최근 주목을 받는 조명 기술이 바로 LED 파사드이다.

 

 

LED파사드는 조명이나 빛을 이용해서 건물과 같은 곳에 이미지나 메시지를 연출하는 조명 테크닉이다.

 

이 LED파사드는 시각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콘텐츠가 풍부할 뿐만 아니라 역동적이어서 보는 이로 하여금 깊은 인상을 갖게 만든다. 그만큼 광고로서의 효과도 높다. 있는 세계 최고(最高) 빌딩인 부르즈 칼리파(Burj Khalifa)에 초대형 ‘갤럭시 S9·갤럭시S9+’ 출시 광고를 진행했다.

이번 ‘갤럭시 S9·갤럭시S9+’ 광고는 부르즈 칼리파 외벽에 설치된 LED 파사드(Facade)를 통해 이틀간 다섯 차례에 걸쳐 진행됐다.

 

 

이 광고는 비주얼로 커뮤니케이션하는 세대에게 최고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갤럭시 S9·갤럭시S9+’를 중동 소비자들에게 소개하는 동시에 ‘불가능을 가능케 하라(Do What You Can’t)'는 삼성전자 브랜드 철학도 함께 담았다.

이와 함께 삼성전자는 현지시간 3월 2일 부르즈 칼리파 앞 광장에 체험존을 마련하고, ‘갤럭시 S9·갤럭시S9+’의 초고속 카메라(수퍼 슬로모션), 저조도 촬영, AR 이모지 등 한 단계 진화한 카메라의 새로운 기능을 방문객들이 직접 체험해 볼 수 있게 했다.

 

 

이번에 삼성전자가 시도한 ‘부르즈 칼라파’ LED파사드 광고는 세계 최고의 빌딩을 대상으로 삼아 첨단 조명 테크닉인 LED파사드 기법을 활용했다는 점에서 큰 주목을 받았다.
/이민우 기자

기사입력: 2018/03/20 [08:41]  최종편집: ⓒ architecturenews.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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