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랄라블라, 오프라인 간판·온라인 BI 변경 완료
3000K 색온도로 다른 스토어와 차별화 시도
한국건축신문 기사입력  2018/05/09 [08:37]

 

▲ 랄라블라 오프라인 매장 전경.(사진제공=랄라블라)     © 한국건축신문

랄라블라(구 : 왓슨스)가 H&B(Health & Beauty) 업계에서 태풍의 핵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GS리테일이 새롭게 선보인 H&B 스토어 lalavla(이하 랄라블라)가 모든 매장의 간판 변경을 완료하고 본격적인 랄라블라 알리기에 돌입한다.

GS리테일은 오프라인 매장의 간판 변경 완료와 함께 홈페이지 등 온라인과 SNS에서 BI 변경이 완료됨에 따라 랄라블라 알리기에 총력을 기울임으로써 빠른 시간 내에 인지도를 최대한 끌어 올린다는 전략이다.

랄라블라는 새롭게 선보이는 브랜드인 만큼 참신한 이미지와 함께 GS리테일의 사업부 간 시너지를 통해 도입한 차별화된 서비스로 업계를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랄라블라는 간판 변경이 완료되면서 본격적인 사업 확장을 시작할 예정이다. 우선 올해까지 300여개로 매장을 확대함으로써 외형적 성장을 꾀한다는 전략이다. 현재 191개인 랄라블라를 전국적으로 확대함으로써 인지도를 높임과 동시에 보다 많은 고객들이 랄라블라를 접하고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점포 확장과 함께 건강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MD 구성과 감각적인 서비스를 지속 늘려감으로써 시장에서 확고한 지위를 확보하는 내실 다지기도 함께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이를 통해 점포 확장과 내실 다지기, 차별화된 이미지 구축 등 세 마리 토끼를 잡겠다는 전략인 것이다.

 

한편 lalavla는 경쾌한 리듬의 단어가 반복되는 사랑스럽고 생동감 있는 브랜드명으로, 즐거운 이슈를 의미하는 lalala(랄랄라)와 행복한 수다를 의미하는 blah blah(블라블라)가 결합된 합성어다.

 

 

◆‘랄라블라’와 조명
‘랄라블라’는 10~20대 젊은 여성을 대상으로 화장품과 ㅂㅠ티 제품을 비롯해 다양한 제품을 제공하는 Health & Beauty 프랜차이즈점이다. 최근 건강, 미용, 뷰티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는 10~20대 여성을 타겟으로 삼아 차별화된 콘셉트를 추구하는 중이다.


이번에 새로 오픈한 랄라블라 체인점들은 우선 BI와 간판을 교체하고 이미지 굳히기에 나섰다. 여기에 매장의 내부 인테리어도 차별화해서 젊은 여성들의 마음을 붙잡겠다는 것이 랄라블라의 전략이다.


조명이라는 관점에서 눈에 띄는 점은 랄리블라가 고급화를 추구한다는 점이다. 그 대표적인 예가 매장 내부의 조명 색온도를 3000K에 맞춘 점이다. 3000K는 세계적인 고급 호텔들이 채택하는 색온이다. 따뜻한 느낌의 오렌지색 컬러와 안온한 분위기는 3000K 색온도의 장점이다.


이런 색온도를 매장 전체에 구현한 것은 랄라블라가 5000K 수준의 주백색 색온도를 채택한 다른 점포들과의 차별화를 선언한 것과 같다. 한편 랄라블라 스토어의 전반조명은 천장에 설치한 사각형 LED 평판조명기구다.
/이민우 기자

기사입력: 2018/05/09 [08:37]  최종편집: ⓒ architecturenews.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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