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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베트남 호찌민에 ‘삼성 쇼케이스’ 개관
전 세계 3번째, 동남아 첫 삼성전자 브랜드 체험 공간
한국건축신문 기사입력  2019/04/09 [10:34]
▲ 삼성전자가 베트남 호치민에 개관한 삼성 쇼케이스.(사진제공=삼성전자)     © 한국건축신문

삼성전자는 자타가 공인하는 세계적인 전자회사이다. 특히 반도체와 스마트폰, 디스플레이와 TV 부문에서 삼성전자가 차지하고 있는 비중은 말할 수 없을 정도로 크다.

 

 

이런 브랜드 파워에도 불구하고 삼성전자는 광고, 홍보, 마케팅과 같은 프로모션에 매우 적극적이다. CES나 WMC 같은 세계적인 전시회뿐만 아니라 각 국가에서 여는 각종 이벤트에 이르기까지 삼성전자가 실시하는 프로모션의 종류와 방법은 이루 셀 수 없을 정도로 다양하다.

 

 

삼성전자가 세계 제1을 달리는 분야에서도 이렇듯 적극적인 프로모션을 펼치는 이유는 무엇일까? 한 마디로 소비자의 마음을 붙잡기 위해서이다. 기업과 제품을 소비자들에게 소상하게, 자주 알림으로써 소비자와 기업, 제품 간의 거리를 최대한 가깝게 만들고, 소비자를 단순한 제품 구매자가 아니라 삼성전자라는 기업과 삼성전자라는 제품의 팬이 되도록 하려는 것이다.

 

 

소비자는 더 좋은 기업과 제품이 있으면 그곳으로 가버리지만, ‘팬’은 쉽사리 마음을 다른 곳으로 옮기지 않는다는 것을 삼성전자는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는 얘기다.

 

 

이와 관련해서 삼성전자가 3월 15일(현지시간) 동남아 최초로 베트남 호찌민에 브랜드 체험 공간인 ‘삼성 쇼케이스(Samsung Showcase)’를 오픈했다.

베트남 호찌민의 비텍스코(Bitexco) 파이낸셜 타워에 약 1100㎡(약 330여평) 규모로 마련된 ‘삼성 쇼케이스’는 미국 뉴욕의 ‘삼성837’, 독일 프랑크프루트의 ‘자일 쇼케이스’에 이어 삼성전자가 전 세계에서 3번째로 문을 연 브랜드 체험 공간이다.

‘삼성 쇼케이스’는 동남아 인구의 50% 이상을 차지하는 밀레니얼 세대를 위한 복합 문화 공간 컨셉으로 만들어졌으며, 단순한 제품의 전시·체험을 넘어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공유하고 다채로운 소비자 체험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18개의 다양한 공간에서 제품과 제품간 연동되는 다양한 서비스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커넥티드 솔루션 체험을 강화했다.

이번 쇼케이스는 ▲삼성전자의 최신 스마트폰과 태블릿, 웨어러블 기기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모바일 존’ ▲하만 카돈의 최신 오디오 장비를 비롯해 QLED TV를 경험할 수 있는 ‘혁신의 리빙룸’ ▲사물인터넷(loT) 기술을 통해 미래 지향적인 주방가전 체험을 할 수 있는 ‘스마트 키친’ △가상현실(VR) 기기로 가상현실 게임 체험 등이 가능한 ‘VR 엔터테인먼트 존’ 등으로 구성됐다.

이외에도 부부가 아이를 맡기고 자유롭게 체험을 할 수 있도록 대형 키즈존도 운영한다. 삼성전자는 향후 ‘삼성 쇼케이스’에서 신제품 론칭 이벤트와 현지의 문화를 반영하는 다양한 체험 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삼성전자 베트남 법인장 서경욱 상무는 “베트남 호치민의 삼성 쇼케이스는 삼성전자의 혁신적인 미래 기술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는데 중점을 뒀다”며 “밀레니얼 세대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아시아의 랜드마크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민우 기자  

기사입력: 2019/04/09 [10:34]  최종편집: ⓒ architecturenews.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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