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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QLED 8K’로 중동 시장을 사로잡아
‘QLED 8K’의 차별화된 기술을 심도 있게 소개하기 위한 테크 세미나도 진행
한국건축신문 기사입력  2019/05/10 [16:30]
▲ 삼성전자가 QLED 8K를 중동 지역에 출시하고 QLED 8K TV 신제품을 소개하는 행사를 가졌다.(사진제공=삼성전자)     © 한국건축신문

삼성전자가 4월 17일(현지시간)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 위치한 릭소스 호텔에 주요 거래선과 미디어를 초청, 2019년형 QLED TV를 중동 지역에 본격 출시하는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이 행사에서 1977년 출시한 ‘이코노 TV’를 비롯해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QLED 8K’에 이르기까지 삼성 TV의 역사를 보여주는 코너를 마련해 많은 참석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또한 퀀텀닷과 8K 해상도가 접목된 ‘QLED 8K’의 차별화된 기술을 심도 있게 소개하기 위한 테크 세미나도 진행했다.

 

 

테크 세미나에 참석한 업계 전문가들과 미디어는 ‘QLED 8K’에 대해 “퀀텀닷과 8K 해상도, 인공지능 기반 퀀텀 프로세서가 구현한 초고화질에 놀랐다”, “8K TV 시장의 높은 가능성을 봤다” 등 호평을 쏟아냈다.

 

 

삼성전자 중동 걸프 지역 법인장 이청용 상무는 “이번 행사는 중동 주요 거래선들이 다시 한번 삼성 TV의 우수성을 확인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QLED 8K’ 신제품을 필두로 프리미엄 TV 시장에서 경쟁사와의 격차를 더욱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글로벌 시장조사업체인 IHS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중동·아프리카 지역에서 2018년 금액 기준 58.9%의 압도적인 점유율을 기록했으며 2위 업체와 35% 포인트의 높은 격차로 1위를 지키고 있다.

 

 

한편 삼성전자는 최근 올해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발표 내용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연결 기준으로 매출 52조4000억원, 영업이익 6조2000억원의 실적을 올렸다.

 

 

반도체 사업은 매출 14조4700억원, 영업이익 4조1200억원을 기록했다. 1분기 반도체 시장은 계절적 비수기 진입과 함께 주요 고객사들의 재고 조정 등으로 전반적인 수요 약세를 보였다.

 

 

그러나 주요 플래그십 스마트폰 출시에 따른 고용량 낸드, D램 메모리 수요와 서버 업체들이 HDD(Hard Disk Drive)를 SSD(Solid State Drive)로 전환하는 낸드 메모리 수요는 견조했다.

 

 

디스플레이 패널 사업은 1분기 매출 6조1200억원, 영업이익 5600억원 적자를 기록했다. 이에 대해 삼성전자는 “1분기 계절적 비수기와 OLED 주요 거래선의 수요 감소, 경쟁 심화로 인한 가격 하락의 영향이 있었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CE(Consumer Electronics) 부문은 매출 10조400억원, 영업이익 5400억원을 기록했다. TV 사업은 비수기 영향으로 전분기 대비 실적은 감소했으나 QLED·초대형 TV 등 프리미엄 TV 판매 확대로 인해 전년 동기 대비 실적이 개선됐다.

 

 

삼성전자는 하반기에도 QLED·초대형 TV 등 고부가 제품 판매를 확대하고, ‘더 프레임·더 세리프·더 세로’와 같은 라이프스타일 제품을 출시해 프리미엄 시장의 리더십을 공고히 할 계획이다.

 

 

한편 1분기 생활가전 사업은 시장 수요의 감소에도 불구하고 제품 경쟁력을 강화한 신모델과 의류 청정기, 건조기, 공기청정기 등 뉴라이프 가전 판매 호조로 전년 동기 대비 실적이 소폭 개선됐다.

 

 

 

2분기는 계절적 성수기인 에어컨 등 신제품 판매를 강화해 실적 성장을 추진할 방침이다.
/이민우 기자

기사입력: 2019/05/10 [16:30]  최종편집: ⓒ architecturenews.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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