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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프트샵 네모네, 삼성동 스타필드 코엑스몰에 오프라인 매장 오픈
메가박스 내 모던하고 차분한 감성을 가진 기프트샵으로 효과적인 조명 배치
한국건축신문 기사입력  2020/04/01 [17:05]

 

▲ 네모네 코엑스몰 메가박스점의 전경.(사진제공=네모네)     © 한국건축신문

특별한 선물을 추천하는 ‘선물 큐레이션 커머스’ 네모네가 2월 24일 삼성동 스타필드 코엑스몰에 오프라인 기프트샵을 오픈했다고 3월 16일 밝혔다.

 

네모네는 선물하기 좋은 특별한 상품을 판매하는 온·오프라인 기프트샵으로, 다른 곳에서는 보지 못한 유니크한 제품들과 온라인에서 인기 있는 제품들을 오프라인 매장에서 직접 볼 수 있다는 점에서 고객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신규 오픈한 네모네 코엑스몰 메가박스점은 메가박스 입구에 위치해서 코엑스몰과 메가박스를 방문하는 고객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이곳에는 리빙, 뷰티, 디지털, 인테리어, 펫 등 200여개의 다양한 분야별 기업들이 입점하고 있다.

 

한편 네모네는 올해 상반기 내에 네모네 강남역점을 추가로 오픈할 예정이며, 온라인에서 인기가 있지만 오프라인 매장을 갖지 못한 기업들의 좋은 제품들을 더 다양하게 선보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네모네의 임재봉 대표는 “코엑스몰 메가박스점이 특별하고 재미있는 상품들을 구경하며 잠시나마 웃고 즐길 수 있는 ‘휴식의 공간’이자 친구, 연인,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추억의 공간’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누군가를 위한 특별한 선물을 원한다면 네모네가 떠오를 수 있도록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네모네는 특별한 선물을 추천해주는 온·오프라인 기프트샵이다.


◆‘네모네 삼성동 스타필드 코엑스몰 매장’과 조명
최근에 나타난 유통업계의 새로운 흐름은 온라인 유통업체가 오프라인 점포를 내는 것이다. 이것은 온라인으로만 만날 수 있던 제품을 소비자에게 ‘현실’ 속에서 보여주기 위한 것이다. 네모네의 삼성동 스타필드 코엑스몰  오프라인 매장 역시 이런 콘셉트의 점포이다.


이곳에 설치된 조명기구는 모두 3종류이다. 가장 중심이 되는 것은 천장 중앙에 설치한 대형 LED 펜던트들이다. 검은색의 갓을 씌운 이 LED 펜던트는 점포에서 전반조명의 역할을 한다.

두 번째는 천장에 설치한 검은색의 LED 트랙라이팅이다. LED 트랙라이팅은 트랙 위에서 설치 장소를 옮길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세 번째는 점포의 천장 가장자리를 따라 설치된 작은 원통형 LED 펜던트들이다. 이 원통형 LED 펜던트들은 실내의 전반조명을 보완하면서 장식적인 역할도 담당한다.


이런 조명기구의 배치는 이곳의 조명기구들이 비교적 유효적절하게 설치됐음을 보여준다. 말하자면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효과적인 상점조명의 사례라고 하겠다.
 /이민우 기자 

 

 


 

기사입력: 2020/04/01 [17:05]  최종편집: ⓒ architecturenews.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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