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G-3061TIL: Ethernet to Relay 전원 원격 제어 보드.(사진제공=시스템베이스) © 한국건축신문 |
|
시리얼 통신 전문 기업 시스템베이스(대표 : 장연식)가 원격 전원 제어보드인 SG-3061TIL을 출시했다고 6월 8일 밝혔다.
SG-3061TIL은 네트워크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릴레이 포트를 연결, 사용할 수 있는 디바이스 서버 모듈이다. 이더넷 포트를 통해 연결된 SG-3061TIL은 외부 장치를 제어할 수 있는 6개의 접점 릴레이 포트를 제공해 신호 전달, 회로 개폐 기능을 제공한다.
다양한 현장에서 제어시스템의 단말기가 예기치 못한 시스템 상의 오류로 동작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 기존에는 사람이 직접 가서 문제를 해결해야 했는데, 이러한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시스템베이스에서는 SG-3061TIL 원격 전원 제어 보드를 개발했다.
해당 제품을 사용하면 이더넷을 통해 현장에 설치된 장비의 Main 입력 전원 및 내부 단말기의 전원 입력을 Power Relay를 통해 ON/OFF 시켜 시스템을 리부팅할 수 있기 때문에 전원 제어 관리가 용이하다.
시스템베이스의 SG-3061TIL은 병원, 공장의 전원 관리, 빌딩 등의 입/출입 시스템과 같은 다양한 내부 기반 시설과 주차장과 같은 외부 시설의 제어, 자동화에 활용할 수 있다.
이더넷(Ethernet) 기반의 온라인 원격 전원 관리를 지원하며 낮은 비용으로 손쉽게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다양한 분야에서 수요가 많을 것이라 전망된다.
한편, 시스템베이스주식회사는 1987년 설립된 시리얼 통신 전문 기업이다. 시리얼 통신 핵심 기술인 반도체를 중심으로 시리얼 카드, 컨버터, 디바이스 서버 제품을 개발해왔고, 이를 국내 및 해외 시장에 정착시켜 세계 최대 규모의 시리얼 통신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이민우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