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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립스, 자녀 연령대별 맞춤형 LED 스탠드 추천
고학년용 및 저학년·미취학 자녀용 제품 추천
한국건축신문 기사입력  2013/09/09 [19:24]
▲ 필립스의 미니 LED 스탠드 ‘시그마 Blue’. (사진제공=필립스)     © 한국건축신문
잘못된 조명 아래서 공부한 학생들은 눈에 과도한 스트레스를 받게 될 뿐만 아니라 근시의 위험에 고스란히 노출된다. 여름 방학 동안 느슨해진 자녀의 집중력을 다잡고, 눈 건강도 챙길 수 있는 아이템으로 LED 스탠드가 주목받고 있다.

이에 필립스 조명사업부는 9월 6일 가을학기가 시작됨에 따라 방학 동안 느슨해진 자녀의 집중력을 다잡고, 아이의 눈 건강도 지킬 수 있는 LED 스탠드를 추천했다.

필립스가 눈 건강에 알맞은 조명 환경에 관해 연구를 진행한 결과, 색온도 6,500캘빈의 주광색 조명으로 1,000룩스의 충분한 밝기를 제공하며, 광량이 균일하고 눈부심과 깜박임 현상이 없는 스탠드가 장시간 공부하는 학생들의 공부방에 적합한 것으로 나타났다. 수능을 준비하는 고3 수험생이나 상급학교 진학을 앞둔 중학생 자녀의 방에는 눈에 무리를 주지 않는 조명 환경을 조성해 주는 것이 좋다.

곧 출시를 앞둔 필립스 아이케어 LED 스탠드 ‘베인(Vane)’은 필립스가 제시하는 좋은 책상용 스탠드의 조건을 모두 충족할 뿐만 아니라 버튼식 스위치로 3단계 조도 조절이 가능하다. 또한 스탠드 헤드를 상하좌우로 움직여 빛의 방향을 자유자재로 바꿀 수 있으며, 파스텔 톤의 블루, 그레이 색상으로 튀지 않으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을 자랑한다. 이마트를 포함한 대형 할인마트를 통해 판매될 예정이며, 권장 소비자가격은 6만9,000원이다.

견고한 메탈 소재를 사용해 내구성이 뛰어난 필립스의 스마트 LED 스탠드 ‘스푼(Spoon)’은, 최신 옵틱 기술 및 눈부심 방지 LED 패널이 적용돼 눈 건강에 무리를 주지 않으며, 터치형 스위치로 상황에 맞는 조도 조절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그 밝기를 기억하는 메모리 기능까지 갖췄다. 화이트, 블랙 두 가지 색상으로 가격은 9만원대이다.

유치원생과 같은 미취학 아동이나 저학년 아이의 방에는 단순한 디자인의 무채색 스탠드 보다는 화사하고 색상의 포근한 불빛이 나오는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색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이 시기의 아이들은 여러 가지 색상과 디자인을 접함으로써 호기심을 키워 나가고, 창의력 발달과 정서적 안정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나뭇가지(Branch)를 모티브로 한 독특한 디자인과 아담한 사이즈의 필립스 아이케어 LED 스탠드 ‘브랜치(Branch)’는 3단계 조명색상 조절 기능으로 독서, 휴식 등 다양한 용도에 맞는 조명 환경을 만들어 주는 것이 특징이다.

몸체에 가지처럼 돋은 걸이 장식에 목걸이, 열쇠 같은 액세서리를 걸 수 있어 잡동사니로 가득한 아이 방 책상 정리에 조금은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다. 바닥부분에 내장된 USB포트에 핸드폰이나 MP3등을 충전할 수 있어 실용적이다. 권장 소비자가격은 8만9,000원이다.

컬러풀한 색상과 슬림한 디자인의 필립스 ‘라미나(Lamina)’는 학습용 조명뿐만 아니라 공부방의 포인트 아이템으로도 손색이 없다. 밋밋한 색상의 일반 책상 조명과 달리 애플 그린, 핑크 등의 비비드한 색상으로 특히 여자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아이템이다. 독서나 학습 시 적합한 1,000룩스의 충분한 밝기를 제공하며, 스탠드 머리 부분을 완전히 접을 수 있어 책상을 보다 넓게 활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 됐다. 권장 소비자가격은 6만9,000원이다.

다소 산만하지만 활동적인 성향의 아이라면 가볍고 콤팩트한 디자인의 휴대용 스탠드 필립스 ‘시그마(Sigma)’를 추천한다. 내장된 USB포트로 충천해 사용하는 와이어리스(무전선) 제품으로 책상뿐만 아니라 바닥, 침대 등 여기저기 옮겨 다니며 공부를 하거나 책을 보는 아이들을 위해 좋은 아이템이다.

접이식으로 돼 있어 사용하지 않을 때는 안경 케이스만한 크기로 접어서 보관할 수 있고, 완전히 접은 상태에서 손전등으로도 활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밤 중에 화장실 갈 때 가이드라이트(guide light)로 사용하거나, 어두컴컴한 자신만의 공간을 만들어 동굴놀이를 좋아하는 아이들의 놀이 조명으로도 안성맞춤이다. 권장 소비자가격은 3만9,000원이다.

한편 로열 필립스(NYSE : PHG, AEX : PHIA)는 다각화된 헬스 앤 웰빙(health and well-being) 기업으로 헬스케어(Healthcare), 소비자 라이프스타일(Consumer Lifestyle), 조명(Lighting) 분야에서 의미 있는 기술 혁신을 통한 사람들의 삶의 질 향상에 주력하고 있다.

네덜란드에 본사를 두고 있는 필립스는 전 세계 100여 개 국에 걸쳐 약 11만6,000명의 임직원과 함께 활발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2012년 248억 유로의 매출을 기록했다.

필립스는 심장 케어, 응급/중환자 케어 및 홈 헬스케어와, 에너지 효율 조명 솔루션 및 새로운 조명 애플리케이션 분야뿐 아니라 남성 면도기, 구강건강용품 등의 분야에서도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필립스의 새로운 소식들은 웹사이트 www.philips.com/newscenter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 엄재성 기자  news@architecturenews.k


기사입력: 2013/09/09 [19:24]  최종편집: ⓒ architecturenews.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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