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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체부, 런던에서 여름 휴가철 관광수요를 겨냥해 'K-관광 로드쇼'를 개최
아우터넷은 연간 400만 명이 방문하는 런던의 관광명소
한국건축신문 기사입력  2023/06/13 [15:09]
▲ 문체부가 런던에서 여름 휴가철 관광수요를 겨냥해 'K-관광 로드쇼'를 개최한다.(사진제공=문체부)     © 한국건축신문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장관 박보균)는 한국관광공사(사장 김장실이하 관광공사)와 함께 '2023~2024 한국방문의 해'를 맞이해 6월 8일부터 10일까지 영국 최대 공예·디자인 박물관인 빅토리아 앤드 알버트 박물관(Victoria and Albert Museum)과 아우터넷 런던에서 여름 휴가철 관광수요를 겨냥해 'K-관광 로드쇼'를 개최한다.

 

먼저 6월 8일 오후 7빅토리아 앤드 알버트 박물관에서 현지 여행사언론 관계자 약 200명을 대상으로 한국 관광 설명회를 열어 K-컬처 특화 우수 방한 관광 상품 10선을 소개한다.

 

문체부는 지난 5, 'K-컬처 특화 관광 상품 공모전'을 통해 우수상품 10선을 선정한 바 있다.

 

인더숲 BTS편 '평창촬영지 투어 강원도 K-할머니와 함께하는 맛있는 DMZ 투어 등 기존 인기 상품 7종과 야경과 함께하는 한강 둔치 치맥 피크닉 강남에서 즐기는 K-팝스타 메이크업 투어 등 새롭게 발굴한 관광 상품 3종을 집중 마케팅할 계획이다.

 

6월 10일 오전 10아우터넷 런던(Outernet London, 이하 아우터넷)에서는 영국 시민들이 참여하는 'K-관광로드쇼'가 시작된다.

 

런던 중심부에 있는 아우터넷은 연간 400만 명이 방문하는 런던의 관광명소이자 복합문화공간이다.

 

고해상도 LED 스크린 공간에서 한국의 청년 예술가들이 만든 K-관광 주제 미디어아트와 2030 부산엑스포 홍보 영상 등을 상영한다.

 

이번에 소개되는 미디어아트 작품 중 하나인 이이남 작가의 '청록의 빛청와대를 품은 신(도시산수도'는 청와대 개방 1주년을 기념해 제작된 작품으로, K-관광 랜드마크로 새롭게 부상한 청와대와 인근 관광지를 한국의 전통 산수화 기법에 디지털 아트를 결합한 한 폭의 그림에 담았다.

 

야외 부스에서는 '테이스트 코리아(Taste Korea)'를 주제로 한 'K-분식 포차'를 운영하고 영국 BTS 팬클럽이 플래시몹 공연도 펼쳐 MZ세대를 공략한다.

 

박종택 문체부 관광정책국장은 "최근 빅토리아 앤드 알버트 박물관에서 개최한 '한류코리안 웨이브'(Hallyu! The Korean Wave) 전시회에 10만 명 이상이 방문하는 등 영국에서 한국에 대한 관심이 높다"라며 "뜨거워진 한국의 인기를 관광수요로 전환하는 적극적인 세일즈를 전개하겠다"라고 밝혔다.

/박소원 기자

기사입력: 2023/06/13 [15:09]  최종편집: ⓒ architecturenews.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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